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

검색열기

메인페이지

게시 설정 기간
상세보기
화개초왕성분교 희망 자전거 15대 전달받아
작성자 김은호 등록일 2021.07.06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527_0001454967&cID=10812&pID=10800


하동=뉴시스] 김윤관 기자 = 경남 하동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교장 김점중)는 지역사찰 휴심사와 왕성분교 출신 영농후계자 친목단체 칡넝쿨회를 통해 380만원 상당의 희망 자전거 15대를 전달받았다고 27일 밝혔다.

2021 섬진강 교육생태계 프로젝트 ‘섬진강 사계절 추억 만들기’ 공모에 선정된 화개초왕성분교는 섬진강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환경교육의 필요성에서 ‘섬진강길 상생 PLAY 프로젝트로 생태감수성 및 공동체 의식 기르기’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3월부터 종이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비닐봉지 대신 장바구니 사용하기, 육식 줄이고 채식하는 습관 가지기 등 에너지 플라스틱 다이어트를 실천하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존의 지혜를 배우고 있다.

지속 가능한 생태교육을 실천하는 화개초왕성분교 전교생의 소망 ‘섬진강 자전거길 자전거 타기’ 교육활동과 교육공동체의 작은 학교 살리기 소식을 접한 휴심사와 칡넝쿨회가 학생들의 작은 소망을 이뤄 주고자 깜짝 선물로 희망 자전거 15대를 기증했다.


이날 자전거 전달식에는 휴심사 벽암 주지스님을 비롯해 칡넝쿨회 회원, 교직원, 전교생이 함께했으며, 학생들은 희망 자전거 기증에 대한 감사의 편지를 전달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학생들은 보호장구를 착용한 후 각자의 자전거를 타며 운동장을 신나게 달렸다.

화개초왕성분교는 지속적인 친환경 교육과 저탄소 이동수단인 자전거 타기를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는 작은 실천을 통해 지구와 학생들의 건강을 지킴은 물론 학생들의 행복을 꽃피우는 왕성교육 추억 만들기로 작은 학교 살리기의 나비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