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1. 교과: 수학
2. 단원: 길이와 시간
3. 성취기준: [4수03-03]길이를 나타내는 새로운 단위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1mm와 1km의 단위를 알고, 이를 이용하여 길이를 측정하고 어림할 수 있다.
4. 협의 내용
- 활동 1의 내용은 학생들이 재미있게 활동하고 이해하여 1mm와 1km가 사용되어야 할 곳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 활동 2의 지도를 보며 km를 알아보는 활동은 학생들이 어려워한다.
- 학생들이 체감적으로 1km를 이해할 수 있는 경험이 필요하다.(6월 25일 대나무숲을 걸으며 1km를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지도는 학생들에게 친숙한 마을 지도가 필요하다.
- 지도를 통해 1km가 어디까지인지를 찾고 그것을 바탕으로 원하는 목적지가 몇 km인지 어림해 보는 활동이 필요하다.
- 왕성분교의 지리적 특성상 주변에 건물이 없어 1km를 특정하기가 매우 곤란하다.
- 학생들이 지난주에 하동읍을 다녀왔고 걸어다녔기 때문에 하동읍의 지도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 협의 결과를 바탕으로 지도안을 완성하여 다음주까지 홈페이지에 올린다.